동원대,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와 산학업무협약 체결 > 언론보도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 HOME


동원대,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와 산학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어련 댓글 0건 조회 1,131회 작성일 21-05-07 10:09

본문

동원대와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가 19일 지역사회 발전, 우수인력 양성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동원대 제공)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news.unn.net)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걸우)가 19일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효숙)와 지역사회 발전, 우수인력 양성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산학협력 연계체제계구축 △학생 현장실습·취업 연계 △산업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개발 △산업체위탁, 전문 인력양성 교육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개발,인적·물적·지적 자원 공유 등이다. 추후 어린이날, 보육주간 행사 자원봉사 지원, 어린이집 순회 인형극 공연 봉사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걸우 동원대 총장은 “우리 대학 아동복지상담과는 2년 전문학사취득 후 추가 2년의 전공심화과정(아동보육복지학과)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며 “계속 학업을 이어나가고자 하는 어린이집 현장 선생님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어린이집 교사, 아동상담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실습처를 제공하는 등 양 기관이 상생·발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숙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출산율 감소로 어린이집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일을 열심히 하고 진정으로 보육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살아남는 시대가 왔다. 누군가는 보육이 절망적이라고 하지만 이제는 보육의 질을 높임으로써 부모들이 아이들을 낳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때다”라며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가 각 기관과 회원들을 연결하는 상생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동원대 아동복지상담과는 2년제로 보육교사자격증, 상담심리지도사 등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 추가 2년의 전공심화과정(야간)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청소년상담사 자격시험 응시자격 부여,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 미술·놀이심리상담지도사 취득이 가능하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news.unn.net) 조영은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