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어련 연찬회 및 대의원임원연수, 학술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어련 댓글 0건 조회 800회 작성일 23-07-03 10:20본문
2023년 경어련 연찬회 및 대의원임원연수, 학술대회 개최 !
○ 일 시 : 2023. 6. 29.(목) ~ 6.30.(금) [2일간 진행]
-. 1일차 : 연찬회 및 대의원임원연수 / 6.29.(목) 오후1시 ~ 5시 /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 3층 대강당
-. 2일차 : 학술대회 (토론회) / 6.30.(금) 오후1시30분 ~ 5시 / 경기도의회 대회의실
◇ 주요내용
(사)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이하 경어련) `23 연찬회 및 대의원 임원연수가 6월 29일/목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 3층 대강당에서 경어련 대의원, 보육유공자, 축하객 및 내빈 등 5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보육현장 일선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영유아를 돌보며 경기도 보육발전에 기여한 보육유공자를 축하하고, 힘겨운 보육여건과 환경에서도 사명감으로 경기 보육의 빛이 되어준 보육교직원들을 격려하고 힘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2일차 30/금에는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경기도 보육환경 발전을 위한 대안들을 모색한다.
한상숙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샌드 애니메이션’과 ‘프라이밍 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보육유공자 표창(경기도지사 50명, 경기도의장 70명,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장 31명) 수여, 이호선 교수의 ‘리더의 제1역량과 자기돌봄’을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경어련 장경임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속도감 있게 함께 소통하고 배려하며 더 당당하고 더 유연하고 더 당당하게 빛나는 단체로 만들어 가겠다” 고 밝히며 “정부가 추진중인 유보통합이 영유아의 평등한 교육환경 제공과 올바른 성장을 위해 0~5세 모든 영유아를 중심에 두고 현장관계자, 학계, 양육자 간의 적극적이고 충분한 소통을 기반으로 협의하여 추진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주연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밝은 모습으로 자랄 수 있도록 불철주야 애써주시는 보육교직원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전하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희망인 아이들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은 동영상 축사를 통해 “사명감과 굳은 의지로 보육현장에 한신하고 애정이 어린 시선으로 아이와 소통하며 희망 가득한 보육의 미래를 위해 힘써주신 보육교직원께 감사드린다” 말하며 “더 안전하고 행복한 보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을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임종성, 유의동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곽미숙 국민의힘 대표의원, 김재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 김경숙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의 감사와 격려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유의동 국회의원(국민의힘 경기도당위원장), 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경기도의회 곽미숙 국민의힘 대표의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균 위원장, 조용호, 서성란 부위원장과 20여분의 도의원, 김경숙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등 많은 유관기관 내빈들 및 경어련 회원 등 55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 영유아, 부모, 교사, 원장님들이 함께 행복해지고, 존중받는 영유아!, 위풍당당한 보육교직원!, 경쟁력 있는 어린이집!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경기 희망보육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다짐하며 성황리에 이날 행사를 성료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